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청렴영화제 ‘인권청렴의 하루’ 개최
상태바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청렴영화제 ‘인권청렴의 하루’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2.10.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 수요일 저녁7시 안성맞춤종합운동장에서 ‘히든피겨스’ 상영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청렴영화제 인권청렴의 하루 개최 (자료=시설관리공단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0월 12일 저녁7시 안성맞춤종합운동장 시설 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인권-청렴영화제 ‘인권청렴의 하루’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 진행되었던 ‘시민과 함께하는 야외 무료영화 상영행사’에 인권-청렴테마가 결합된 행사로 공단임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권-청렴소재 영화를 상영하며, 공공-민간부분 등 지역사회로서 인권감수성 향상 및 반부패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상영작은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개발 전쟁이 절정에 달하던 1960년대 배경을 실화로 그린 ‘히든피겨스’ 라는 작품으로 천부적인 두뇌와 재능을 가진 세 명의 흑인 여성이 NASA에 다니며 인종차별과 여성차별에 당당히 맞선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이정찬 이사장은 ‘그동안 야외무료영화 상영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 분들께 감사드린다. 마지막은 시민 분들과의 뜻깊은 행사로 기억되고 싶었다’며 ‘이번 행사는 나는 좋은 사람입니까?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공공 및 민간부분의 인권과 청렴에 대하여 스스로를 점검하고 되새겨 보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바닥에 깔고 앉을 돗자리와 담요를 준비하면 된다. 단, 시설 특성상 텐트 및 그늘막 설치, 반려동물 출입, 음식물 반입(생수제외)은 제한되며 우천 시 행사가 연기될 수 있다. 안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