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퇴직연금 고객사 대상 세미나 개최
상태바
교보생명, 퇴직연금 고객사 대상 세미나 개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2.11.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연금제도 운영·관리에 필요한 정보 제공
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22 교보생명 퇴직연금 세미나’에서 강윤성 영화감독이 '성공적인 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2022 교보생명 퇴직연금 세미나’에서 강윤성 영화감독이 ‘성공적인 리더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교보생명은 전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 컨벤션홀에서 퇴직연금 고객사를 대상으로 ‘2022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중인 기업에 퇴직연금제도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110여 개 기업의 재무·인사 부서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교보생명 김소연 노무사가 ‘퇴직연금 주요 법규 개정 동향 및 기업의 준비사항’을 주제로 퇴직연금제도 체크 포인트와 노무 등 이슈 관리에 대한 강연에 나섰다. 이어 라이프자산운용 이채원 의장이 ‘2023년 금융시장 전망 및 인플레이션 시대의 퇴직연금 자산운용’을 주제로 내년 시장 동향과 자산운용 전략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밖에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의 ‘2023년 부동산 전망’은 물론, 강윤성 영화감독의 ‘성공적인 리더십’ 등 경제, 문화 분야의 다채로운 강연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