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종목별 ‘토론방’ 열어
상태바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종목별 ‘토론방’ 열어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12.14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공동대표 김대홍, 이승효)이 MTS에 투자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토론방’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증권 계좌가 없거나 MTS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토론방에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만든 후 자신의 생각을 종목별 토론방에 공유할 수 있다. 관심 종목에 대한 다른 사용자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교류할 수 있다. 또 토론방에는 비속어 필터링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가 보유 종목의 평단가를 공유하는 ‘층수 인증’ 기능도 제공한다. 자신이 보유한 종목의 토론방에 의견과 함께 평단가를 인증해 사용자간 투자 현황 및 투자 의견을 서로 참고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발견’ 탭에서는 급등・급락 종목별 토론방이나 활발히 토론이 이뤄지고 있는 인기 토론방 및 ‘좋아요’가 많은 인기글 모음을 한눈에 보여준다. 사용자는 다양한 종목에 대한 투자 소식을 놓치지 않고 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된 토론방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투자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시장 분위기를 참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과 투자와 연결을 강화하며 함께 할 수 있는 투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