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한샘은 온라인몰 자녀방 가구 ‘아임빅’과 아동전문 패션브랜드 ‘히로’의 공동 팝업스토어 ‘I’m B!G X HIRO’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명동의 아동 패션 편집숍 ‘GLGK’에서 운영된다.
아임빅은 온라인 전용 가구로, 수납에 특화된 침대·옷장이다. 지난 2016년 침대, 2017년 옷장을 출시한 후 우수한 품질·디자인으로 주목받아 현재까지 누적 15만세트가 판매됐다.
아임빅 침대는 5개의 헤드 디자인을 갖춰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할 수 있다. 침대 하부의 벙커 형태 수납장에는 부피가 큰 이불, 캐리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옷장은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해 좁은 방에도 설치할 수 있다. 도어에는 여닫을 때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댐퍼가 적용됐다.
아임빅의 디자인과 히로의 이미지를 접목해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그간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임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에 전시해 제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계획이다.
아임빅X히로 팝업스토어는 규모는 작지만, 자녀를 포함한 온 가족이 독창적 장식과 디자인을 즐기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한샘은 다음달 낙상방지를 위한 침대 안전가드에 히로의 고유 체크무늬를 입혀 제작한 협업 상품 ‘아임빅X히로 체커가드’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히로와의 공동 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샘과 히로는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리무버블 스티커’와 온라인 한샘몰 할인쿠폰이 들어간 기념 엽서를 증정한다. 리무버블 스티커는 탈부착이 가능해 어린 자녀가 자기의 취향에 맞게 가구와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디자인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샘은 팝업스토어 방문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한 고객을 매일 1명씩 추첨해 △아임빅 침대 △노뜨 매트 △아임빅 옷장을 증정한다. 히로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곧 출시될 2023년 봄·여름(SS) 시즌 신상품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한샘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히로와의 공동 판촉 행사도 전개된다. 기간 내 한샘몰에서 아임빅 침대·옷장 가구를 구매한 후 댓글을 달면 한정판 볼캡모자·스티커팩 세트를 증정한다. 또 다음달 아임빅X히로 체커가드를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30% 할인 구매 혜택과 함께 협업 기획 상품으로 제작된 신발 가방 ‘아임빅X히로 체커백’을 증정한다.
한샘 관계자는 “히로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실용성이 강점으로 알려진 아임빅에 세련된 감성을 담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면 그간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아임빅 시리즈를 직접 체험하고, 유행에 맞게 자녀방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도 얻어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