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쌍꺼풀수술은 가장 대중적으로 보급된 성형의 일종으로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에서 찾는 이들이 지속 증가 추세다. 하지만 쌍꺼풀수술 후 쌍수풀림이나 매몰풀림 등 만족도 저하 문제로 쌍꺼풀재수술에 대한 니즈도 커지고 있다. 이에 아이디병원 김지환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와 만나 쌍꺼풀재수술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쌍꺼풀재수술 시 핵심은?
A. 만족스럽지 못했던 첫 수술을 제대로 분석하고 확실하게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환자가 생각하는 실패 요인과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을 전문의의 의학적 소견을 바탕으로 개선해야 한다.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종합적으로 파악 후 개인별 맞춤 수술로 개선해 쌍꺼풀재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Q. 쌍꺼풀재수술의 주요 원인 및 개선 방법은?
A. 쌍수풀림과 매물풀림, 쌍수매몰풀림 등을 쌍수재수술 및 눈재수술의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소시지눈이나 풀린눈, 짝눈 등이 있다.
소시지 눈의 경우 과하게 디자인하거나 불필요한 지방조직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두꺼운 경우다. 기존 라인을 제거 후 새 라인을 잡아주면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라인을 만들어 개선할 수 있다.
풀린눈은 쌍꺼풀을 고정하는 매듭의 힘이 약하거나 라인이 너무 낮아 발생한다. 견고한 매듭을 통해 매몰 또는 절개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짝눈은 라인이 잘못됐거나 눈 뜨는 근육의 힘이 다를 때 발생한다. 짝짝이 눈에 맞춰 라인을 새롭게 만들어 크고 또렷한 눈을 만드는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Q. 아이디병원의 경우 쌍꺼풀재수술을 어떻게 진행하는가?
A. 아이디병원은 id 컨트롤라인이라는 재수술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자체적인 임상을 통해 눈재수술에 특화된 기술이다. 컨트롤 매듭으로 쌍꺼풀 라인 높이를 다시 한번 조절하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못했던 첫 수술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다.
△첫 수술 실패 원인 정밀 분석 △수술 후 한 번 더 추가 라인조절 △눈재수술 전담 의료진 1대1 밀착 관리 △자연스러운 라인 구축 등을 id 컨트롤라인 재수술의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제로 id 컨트롤라인 수술 기법은 임상경험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권위의 학회지인 국제 미용성형외과학회지(Aesthetic Plastic Surgery) SCI급 논문에 등재되기도 했다.
쌍꺼풀 좌우가 비대칭이거나 라인이 풀린 경우, 쌍꺼풀이 너무 두껍고 흉터가 많은 환자, 쌍꺼풀이 너무 얇거나 낮은 경우, 부자연스러운 쌍꺼풀 등 다양한 눈재수술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