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오늘(12일) '쇼! 챔피언' 첫 출연…'무한한 가능성' 선보여

2024-04-12     강연우 기자
그룹

데뷔 이후 놀라운 기록들을 써 내려가고 있는 그룹 '싸이커스'(xikers: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가 '쇼! 챔피언'에 첫 출연했다.

오늘(12일) 방송한 MBC M '쇼! 챔피언'에는 지난달 30일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을 발매한 싸이커스가 데뷔 후 처음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싸이커스는 첫 번째 타이틀곡 '도깨비집'(TRICKY HOUSE) 멜로디가 울려 퍼지자 힘차게 등장, 익살맞고 장난기가 많은 우리나라 전래동화 속 도깨비 모습을 안무와 표정으로 그대로 그려내며 무대 보는 맛을 살렸다.

이어 싸이커스는 미니 1집의 수록곡 '싸이키'(XIKEY) 무대까지 선보이며 신인다운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파워풀한 에너지를 그대로 실어냈고, 같은 날 두 가지 무대를 통해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쳤다.

이제 데뷔한 지 약 2주가 된 싸이커스는 '빌보드'의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75위로 첫 진입해 데뷔앨범으로는 깜짝 놀랄 만한 성적을 거둔 가운데, '이머징 아티스트' 1위 등 총 7개의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려 이례적인 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이렇듯 앞으로가 더욱 주목되는 싸이커스는 4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