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보험업계는 13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피트니스 센터’를 공개했다. 서울 여의도 63빌딩 40층에 위치한 이 센터에 들어서면 전면이 통 유리창으로 돼 있어 여의도 빌딩숲과 고요한 한강변의 탁 트인 파노라마 뷰가 펼쳐진다. 아쉽지만 일반인은 이용할 수 없는 한화생명 임직원들을 위한 공간이다. 이 밖에 노후자금 마련에 대비할 수 있는 신상품과 배타적 사용권, 연도대상 시상식 등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한화생명, ‘하늘 위 피트니스’ 센터 공개
한화생명이 ‘하늘 위 최고(最好) 피트니스’를 열었다. 한강과 남산의 전경이 내려다 보이는 직원 전용 체력 단련 공간 ‘63피트니스 센터’가 지난 1월 2일 개장했다. 이를 위해 본사인 63빌딩 40층 한 층을 통으로 변경했다.
100일이 지난 지금도 등록대비 이용률은 70%를 상회하고 있다. 등록 인원은 피트니스 센터 오픈 당시 1500명이 신청해 700여명이 최종 선발된 만큼 치열했다. 63피트니스 센터에 들어서면 전면이 통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여의도 빌딩숲과 고요한 한강변의 탁 트인 파노라마 뷰가 펼쳐진다.
40층, 약 320평(1067.62 m²)에 달하는 한 층 전체를 유산소존, 웨이트존, GX존, 필라테스룸으로 탈바꿈했다. 또 운동복과 수건은 물론, 땀을 씻을 수 있는 샤워시설도 모두 갖췄다.
한편 한화생명은 오는 19일까지 2023년 신입사원을 모집을 진행중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건강보험 3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삼성생명의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이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삼성생명이 업계 최초로 특약 2종의 신규 위험률을 개발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 등을 인정,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우선 ‘중증 무릎관절연골손상 보장특약’은 업계 최초로 제대혈 줄기세포치료를 보장, 초기와 말기 단계에 집중되어 있는 무릎관절질병의 보장 공백을 보완한다. ‘특정 순환계질환 급여 항응고치료제 보장특약’은 업계 최초로 순환계 질환자의 중증화 사전 예방과 중증질환 치료 이후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경구용 항응고제’ 장기투약을 보장했다.
이들 특약은 지난 3월 출시한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과 ‘New원더풀 종합보장보험’에 탑재됐다.
◇푸본현대생명, 노후 대비 ‘MAX 연금보험 하이브리드’ 출시
푸본현대생명이 안정적인 노후 자금 마련을 위한, ‘MAX 연금보험 하이브리드(무배당)’를 출시했다. 이 보험은 가입 후 5년까지는 확정이율 3.65%을 적용하고, 가입 후 5년 초과시부터는 공시이율을 적용하는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다.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적립액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더 많은 금액의 연금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장기유지보너스는 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시점의 계약해당일에 기본보험료의 3.0%를 계약자적립액에 추가로 적립된다. 10년이 경과한 시점에는 기본보험료의 6.0%를 계약자적립액에 추가로 적립되어, 총 2번의 장기유지보너스가 적립된다.
이밖에 계약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부터 수수료 없이 연 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추가납입과 지정인출 서비스를 통해, 필요자금을 유연하게 자금운용 할 수 있다.
◇동양생명, 실적 우수한 FC·영업관리자 시상
동양생명은 지난 12일 양재동 THE-K호텔에서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열고, 지난 한 해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FC와 영업관리자를 시상했다. 이 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열린 대규모 행사로, 이 날 행사에는 동양생명 저우궈단 CEO와 주요 경영진 및 수상자 등 약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영업 실적과 영업 효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FC와 영업관리자 92명을 축하하고 격려했으며, 최고의 영업 실적을 거둔 이에게 돌아가는 대상의 영광은 한석희 명예상무(금왕사업부 금왕지점)와 장금선 명예상무(서울경기본부 새중앙지점)가 안았다.
관리자 부문에서는 박판용 이사(서부지역본부)가 지역본부 부문 대상, 이원석 지점장(새목동지점)이 지점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하이브리드 부문에서 송심곤 지점장(HB부산)이 지점장 부문 대상, 김명빈 명인(HB부산)과 임지연 명인(HB엔젤)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GA본부 이순경 제휴지점장(GA부산경남사업단), 방카슈랑스본부 강호석 교육매니저(BA서울수도사업단)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가졌다.
◇NH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웹 ‘ISMS’ 취득
NH농협손해보험이 ‘대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
농협손보는 2014년 자체 전산망인 신보험시스템 구축 이후 △정보보호 정책 지속 정비 △내부시스템 개선 △정보보호 캠페인 및 교육 등 지속적으로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강화에 힘쓰고 있다.
ISMS 인증은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것으로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절차 등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관리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