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이채원 기자 |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와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5시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열린다.
AMA DU는 ‘무엇이든 물어본다(Ask Me Anything)’와 ‘두나무(DU)’의 약자로, 업비트 이용자와 디지털 자산 개발사(프로젝트) 간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스크네트워크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상에서 암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마스크네트워크는 웹3로 넘어가는 과도기에서 교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개인 간(P2P) 전송 및 탈중앙화 지갑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AMA DU 페스티벌에는 데릭 람 마스크네트워크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여해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는 마스크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업비트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사전등록 없이 행사 당일 세컨블록 내 ‘마스크네트워크 AMA 블록에 접속하면 된다. 마스크네트워크는 AMA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마스크네트워크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는 L2E(Learn to Earn)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는 19일 오후 2시부터 오는 25일 자정까지 이어지며, 세컨블록 내 마스크네트워크 L2E 블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세컨블록 내 마련된 △퀴즈 이벤트 △스탬프 이벤트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을 통해 마스크네트워크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업비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 이용자가 프로젝트와의 소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AMA 및 L2E 이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MA DU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