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일본 웹툰 플랫폼 '라인망가', '픽코마' 통해 인기 웹툰 공급…일본시장 공략 

리디 글로벌 히트작 '참아주세요, 대공’' 일본 황금연휴 겨냥해 선보여 화제 

2024-05-09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웹툰을 일본 주요 웹툰 플랫폼에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리디는 먼저, 지난 4월 리디 인기 웹툰 <에반젤린의 검>, <원수를 사랑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가 일본 웹툰 플랫폼 '라인망가'에서 연재를 시작해 공개 당일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웹툰 시장 진출에 포문을 열었다. ('에반젤린의 검' 2023년 4월 23일, '원수를 사랑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 2023년 4월 25일) 특히, 지난 황금연휴를 겨냥해 선보인 리디의 글로벌 히트작 <참아주세요, 대공> 역시 라인망가 인기 순위에 오르며 일본 독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리디,
지난해 영화를 웹툰으로 각색해 새롭게 선보인 웹툰 <끝까지 간다>도 5월 18일 라인망가를 통해 공개된다. 웹툰 공개 다음날에는 영화 <끝까지 간다>의 일본판 리메이크가 현지에 개봉해 웹툰과 함께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픽코마를 통해서도 리디 웹툰을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3일 웹툰 <동물들의 공주님>이 픽코마 연재를 시작해 공개 당일 스마툰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로맨스 웹툰 <능소화>도 픽코마를 통해 연재 중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리디 웹툰을 일본 독자들에게 가장 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방안으로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협력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일본 독자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