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어린이날, 행복더하기+’ 후원
문화공연 및 우수아동 표창장 수여
2023-05-11 김경렬 기자
매일일보 = 김경렬 기자 |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전일 대구 수성구 소재 시민생활스포츠센터에서 ‘어린이날, 행복더하기+’ 행사에 참여하고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단장 이승희)에서 주최하는 본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자긍심 고취 및 자존감 향상과 건강한 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구광역시 소재 8개 구·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버블아티스트의 공연과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등으로 참가 어린이들에게 뜻깊은 하루를 선물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을 재정해 8명의 우수아동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김태오 이사장은 “미래 성장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참가한 아동들에게 오늘 하루가 뜻깊고 행복하게 느껴지기를 바란다”며 “DGB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아동 복지 실현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다양한 아동복지지원사업을 통해 ESG를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본점 사옥을 개방해 지역 아동 초청 행사,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운동회 개최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지역 아동을 위한 ESG 환경 페스티벌’ 등 아동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