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에듀넷‧위키포키와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보육현장 실무 정보 담은 위생·안전·영양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제공
2023-05-18 김민주 기자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에듀넷’, ‘위키포키’와 영유아 보육 교직원을 위한 위생·안전·영양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듀넷은 보육 교직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위키포키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 보육 기관 정보, 발달검사 및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넷과 위키포키에 보육 현장의 최신 실무 정보를 담은 식품안전 및 급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두 기관은 교직원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제공한다는 계획이다. 3사가 이번에 개발하는 ‘어린이집 위생점검 길라잡이’ 콘텐츠는 식재료, 보존식, 개인위생, 주방시설 환경 등을 주제로 집단급식소 위생 및 식품안전 관리에 대해 심층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콘텐츠는 보건복지부 위탁 온라인 보수교육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보육 교직원의 권리 증진을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에듀케어’ 등 제휴 기관과의 교류 협력도 강화한다.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위키포키’의 아동발달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등 각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단법인 에듀케어가 위탁 운영하는 영유아 시설에 맞춤 식자재를 공급하고, 아이누리의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