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에쿠스 리무진 선보여

‘2009 10대 최고엔진’의 4.6 타우엔진 기반의 400마력 V8 5.0 타우엔진 적용

2010-09-29     두민영 기자
[매일일보] 현대자동차는 29일 강남구 대치동 예술문화 전시공간인 ‘크링(Kring)’에서 양승석 현대차 글로벌영업본부장과 주요 임직원, 국내 주요기업 차량구매 담당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쿠스의 리무진버전인 ‘에쿠스 리무진’의 신차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에쿠스 리무진’은 기존 에쿠스 세단의 고품격 디자인과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300mm 확장된 전장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국내 최대 배기량의 한 층 강력해진 엔진성능과 최고의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확보한 최고급 리무진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 날, ‘에쿠스 리무진’의 출시를 기념해 국내 주요 기업 차량구매 담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탄생한 ‘에쿠스 리무진’의 최첨단 기술력을 알리는 신차 설명회를 마련했다.현대차는 설명회와 동시에 기업 차량구매 담당 임원들이 해외 수입차들과의 비교품평을 통해 ‘에쿠스 리무진’의 뛰어난 제품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양승석 현대차 글로벌영업본부장은 “에쿠스 리무진은 그 동안 현대자동차가 꾸준히 축적해온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개발한 명실상부한 이시대 최고급 대표 차종”이라며, “오늘 새롭게 선보인 에쿠스 리무진은 국내 최대의 차체 크기와 최고의 품격을 갖췄을 뿐 아니라 ‘10대 최고 엔진’ 상을 수상한 V8 타우 엔진, 최상의 안전 시스템을 구현한 차량 통합제어 시스템, 특급 호텔 Presidential Suite 의 격조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VIP 시트 등을 갖춰 고객들을 더욱 돋보이게 할 단 하나의 명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리무진에 새롭게 탑재된 5.0 타우엔진은 이미 워즈오토(Wardsauto)의 ‘2009 10대 최고엔진(2009 10 Best Engines Winners)’ 선정으로 그 성능을 이미 입증 받은 4.6 타우엔진을 기반으로 배기량과 출력을 대폭 증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