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츄얼 휴먼 국내 최초 발탁
온·오프라인 마케팅 통해 세계관 구축…MZ세대 소통 강화
2024-05-24 김민주 기자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동원F&B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4인 가족의 구성원들을 버추얼 휴먼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채택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구성하고 있는 캐릭터는 각각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유제품을 다양하게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운동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각각의 캐릭터 설정을 통해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유제품 활용법을 제안한다. SNS 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발탁했다. 향후에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세계관을 구축하고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원F&B의 덴마크는 덴마크의 유제품 제조 방식대로 우유와 치즈, 발효유 등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 국내 최초의 저지방 우유 ‘덴마크 저지방 우유’와 30여년 동안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 ‘덴마크 인포켓치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