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정규 1집 하이라이트 메들리 최초 공개
타이틀곡 '#menow' 포함 10곡 수록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 예고 새 앨범 '언락 마이 월드' 6월 5일 오후 6시 공개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 이새롬, 송하영,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지난달 31일 오후 9시 공식 SNS에 정규 1집 'Unlock My World' (언락 마이 월드)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Unlock My World'에 수록된 10곡의 음원 일부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menow'(샵미나우)를 포함해 정규 1집 속 9개 수록곡의 분위기를 짙게 느낄 수 있는 구간을 담아 컴백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타이틀곡 '#menow'는 프로미스나인의 보다 깊어진 감성을 엿볼 수 있는 감각적인 사운드로 귀를 사로잡았다. 곡 제목과 연결되는 '느껴봐 Me now. 숨김없이 이대로 Like it. 새로워 Me now. 이게 나야. 이런 난 어때' 등의 당당함이 깃든 가사도 '#menow'가 지닌 당찬 메시지를 기대하게 했다.
‘#menow’는 세련되면서 컨템퍼러리한 리듬이 묵직하게 어우러진 곡으로, 프로미스나인의 섬세한 보컬과 풍성한 코러스 보컬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꾸밈없는 지금의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상대와 더 가까워지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여러 장르를 아우른 수록곡도 프로미스나인의 폭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대케 했다. 다크한 분위기의 팝 댄스 장르 'Attitude'(에티튜드), 에스닉한 사운드 리프와 그루브한 R&B 느낌이 가미된 팝 장르 'Bring It On'(브링 잇 온), 세련된 구성의 일렉트로 팝 트랙 'What I Want'(왓 아이 원트),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R&B 멜로디의 'My Night Routine'(마이 나이트 루틴),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사랑스러운 무드의 곡 '눈맞춤' 등 귀를 즐겁게 하는 여러 장르의 트랙들로 앨범을 향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프로미스나인의 또 다른 시너지를 느낄 수 있는 유닛곡도 글로벌 K-팝 팬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궜다. 박지원, 이채영이 함께한 포근하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의 R&B 곡 'Wishlist'(위시리스트)를 비롯해 귀에 착 감기는 후렴구와 단단한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이서연과 이나경의 'In the Mirror'(인 더 미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나경이 조화를 이룬 리드미컬한 댄스팝 곡 'Don’t care'(돈트 케어), 끝으로 이새롬, 송하영, 이채영, 백지헌이 호흡을 맞춘 다이나믹한 무드의 UK-Garage 장르 'Prom Night'(프롬 나이트)까지 형형색색의 총 4개 유닛곡이 담긴다.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영상 속 프로미스나인의 아름다운 비주얼도 눈길을 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 세련된 모습은 물론, 시크함과 러블리한 면모까지 모두 아우른 멤버들은 남다른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하며 컴백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예열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만으로 폭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예감하게 한 프로미스나인의 첫 번째 정규 앨범 'Unlock My World’는 6월 5일 오후 6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