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벨리곰과 ‘전국 투어’ 시작

6월 한 달 간 5개 지역 6개 매장 방문…벨리곰,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활약

2023-06-02     김민주 기자
파리바게뜨,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파리바게뜨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함께 6월 한 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이 협업한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이번 투어를 기획했다. 벨리곰은 145만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곰 인형 모양의 캐릭터다. 첫 오프라인 행사인 벨리곰 전국투어는 지난 1일 파리바게뜨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벨리곰 전국 투어에서는 파리바게뜨 유니폼을 입고 일일 아르바이트생인 ‘파리지앵 벨리곰’으로 변신한 벨리곰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인근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리허그, 폴라로이드 촬영, 벨리곰 부채 증정, 파리바게뜨 시즌 대표 제품 교환 쿠폰을 경품으로 건 ‘참참참 게임’ 등이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를 인증하는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하면 벨리곰 굿즈 랜덤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