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 학교정보화 관련 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평가 요구

"무선인터넷 환경 개선과 교원 디지털활용 역량 제고해야"

2024-06-19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과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들은 19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산 질의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정보화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평가를 요구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정보통신 기술 발전에 따라 학교정보화 관련 예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학교 무선 인터넷 환경이 충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교사의 디지털 활용 역량이 충분하지 않아, 수천억 원 교육청 예산이 낭비의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2022년 초등학교 교사의 평균 연령은 41.2세로 교사의 고령화가 진행되는 만큼 경기도미래교육원을 상대로 경기도 교원을 위한 디지털활용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 목표와 실행계획을 주문했다. 또한 학교 정보화 사업은 예산 집행율도 중요하지만, 교원의 디지털활용 역량강화가 함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예산의 효과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기조실장을 상대로 “학교정보화 관련 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평가”가 필요하다며, 향후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성과평가를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