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위한 현장방문 나서
산업건설위원회와 총무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2024-06-20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원기)와 총무위원회(위원장 이경화)가 지난 19일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현장방문에 나섰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안원기 위원장, 문수기 부위원장, 김용경 의원, 안동석 의원, 안효돈 의원, 이수의 의원, 한석화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오토밸리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방문해 사업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산폐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코솔루션 관계자로부터 시설개요, 주요시설, 반입량 등 전반적인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에 의원들은 침출수 관리, 화재위험물질 처리, 매립장 운영이 종료된 뒤 사후처리 등 산폐장 운영 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해 많은 질의를 했다.
총무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서산시 보건소를 찾아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시설 현황에 대해 설명 듣고 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총무위원회는 이경화 위원장, 이정수 부위원장, 가선숙 의원, 강문수 의원, 조동식 의원, 최동묵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으로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를 찾아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시설현황, 근무자 현황, 주요 협약 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CCTV 영상을 직접 보며 영상이 활용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