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 다원, 신곡 '슈팅 스타' 발매 …'청춘 응원곡'

2024-07-20     강연우 기자
그룹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멤버 다원이 부른 음악 웹예능 '걸어서 차트속으로'의 세 번째 음원 '슈팅 스타'(Shooting Star)가 지난 19일 오후 6시 공개됐다.

다원이 부른 '슈팅 스타'는 불투명한 미래로 고민하는 청춘에게 다가올 눈부신 앞날을 다원의 힘찬 목소리로 응원하는 곡이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나아간다면 언젠가 그 빛을 발휘하는 순간은 꼭 찾아올 거라는 희망의 가사를 담고 있다.

곡의 제목인 '슈팅 스타'는 꿈에 대한 열망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갖고 노력하는 청춘의 땀과 눈물을 의미한다. '네 마음의 나침반이 가리키는 그곳으로'라는 가사는 무모하게 보일지라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에 대해 다원은 "힘든 상황에서도 고개를 떨구는 대신 하늘을 바라보는 용기가 마음의 나침반을 선명하게 한다는 의미가 와 닿았다"고 말했다.

'슈팅 스타'의 프로듀싱은 국내외를 대표하는 K-POP 프로듀서 '에잇펙스컴퍼니'(PEXCOMPANY)가 맡았다. 안정적인 비트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가 특징으로, 개성있는 신스사운드와 다원만의 순수한 보컬이 앙상블을 이룬다.

'걸어서 차트속으로'는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와 콘텐츠 제작사 334 제작소가 함께 제작하는 음악 웹예능이다. 음원 발매 후 TOP 100 차트인을 목표로 한 뮤지션들의 솔직 담백 고군분투기를 담았다. 솔직함이 대세인 요즘 시대에 대중들이 진짜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 '아티스트들이 직접 차트 속으로 뛰어든다'는 취지로 제작됐다.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Grr MUSIC'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걸어서 차트속으로’ 이전 편에서는 만능 엔터테이너 하하와, 그룹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가 각각 첫 번째, 두 번째 주자로 나서 '가족', '첫사랑' 등 일상과 맞닿은 주제의 곡을 발매해 대중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