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비오, 오늘(27일) '데뷔 1주년' 기념 스페셜 콘텐츠 릴레이 공개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게 응원해준 '보트'들에게 감사… 즐거운 1주년 함께해" 소감

2023-07-27     강연우 기자
그룹

데뷔 1주년을 맞은 그룹 에이티비오(ATBO, 오준석·류준민·배현준·석락원·정승환·김연규·원빈)가 오늘(27일) 하루, 팬덤 '보트'(BOAT)를 위해 스페셜 콘텐츠를 대방출한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이티비오가 데뷔 1주년을 맞은 27일, 데뷔기념일 스페셜 콘텐츠를 공개하고, 하루 24시간 온종일 팬들과 함께 특별한 소통에 나선다"고 전했다. 

그 시작으로 에이티비는 27일 0시,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1주년을 축하하는 포토매틱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공개된 사진 속 에이티비오 멤버들은 흰 셔츠와 청바지를 맞춰 입고 해맑은 미소를 지으며 이들의 첫 데뷔 기념일을 자축하고 있어 눈길을 모았다. 

이를 시작으로 에이티비오는 오늘 하루 동안 1주년 기념 포토매틱 비하인드, 그동안의 추억을 담은 미공개 사진, 에이티비오 멤버들이 직접 이야기하며 1년을 돌아보는 자체 콘텐츠 등 숨겨놓았던 다양한 콘텐츠들을 릴레이 대 방출한다. 더불어 에이티비오의 비상을 계속해서 함께할 팬덤 '보트'에게 전하는 팬송 '저스트 포 어스'(Just for Us)의 스페셜 뮤직비디오까지 1년여의 추억과 기쁨을 수놓을 콘텐츠들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에이티비오는 소속사를 통해 "데뷔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에이티비오가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하고 사랑해준 우리 '보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며 "데뷔 기념일인 만큼 특별한 콘텐츠들을 대 방출 할 예정이니, 27일 하루 온 종일 '올데이 에이티비오'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해 7월 27일, 데뷔곡 '모노크롬(컬러)'으로 정식 데뷔한 에이티비오는 '애티튜드'(ATTITUDE), '넥스트 투 미'(Next to Me) 등의 활동 곡을 발표하고 1년 여간 숨가쁜 활약을 이어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루키'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데뷔 해인 2022년, 2개의 신인상을 거머쥔 것은 물론, '멜론 뮤직 어워드 2022'(MMA 2022)가 선정한 '2022 초이스'로 이름을 올리는 등 유의미한 활약과 성과를 달성했던 만큼, 에이티비오가 데뷔 1년의 시간을 넘어 이후 얼마나 큰 성장을 보여줄 지 K팝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에이티비오는 오는 8월 6일 전북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케이팝 슈퍼 라이브' 참여는 물론, 10일 올림픽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열리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K GLOBAL HEART DREAM AWARDS) 라인업에 합류하는 등 바쁜 활약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