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거리‧먹거리 가득’…아이파크몰, 몰캉스 콘텐츠 선봬

외국인 관광객 전년 1분기 대비 210%↑

2024-07-28     강소슬 기자
아이파크몰이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HDC아이파크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몰에서 놀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내 고객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동안 외국인 관광객 결제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0% 증가했으며, 지난달에는 전년 동월 대비 84% 늘어 났다. 외국인 매출 결제 건 가운데 F&B 비중이 74% 이상으로, 매출 건수와 비중 모두 점진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디저트 열풍과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매출 집중 카테고리가 F&B인 점을 반영 해 가장 유동인구가 많이 몰리는 더 센터 4층 카페거리를 핫(hot)한 디저트 먹거리 골목으로 꾸몄다.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인기 디저트가 한 자리 모인 ‘서머 바캉스 디저트 페어’는 내달 2일까지 진행 하며 총 7개 브랜드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로는 △우주맛 컨셉 스토어 ‘ESC’ △항아리발효 수제 그릭요거트 전문점 ‘퍼멕트 그릭 요거트’ △설탕과 밀가루 없이 맛있는 채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플랜티카’ △모든 것은 당근에서 시작 됐다 ‘모당시’ △K-디저트 호떡브레드 맛집 ‘에헤야서울’ △우리밀로 만든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오갈미' △선물하고 싶은 스콘 맛집 '레뽀드라라' 등 이다. 마블 런 브랜드 그래비트랙스의 체험형 팝업 스토어도 내달 10일까지 6층 더 코너 행사장에서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미션들을 직접 체험 해볼 수 있으며 그래비트랙스 전 품목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 한다.   그래비트랙스는 액션 스톤이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품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트랙을 건설하는 마블 런 완구다.

아디다스의 모든 상품 라인을 만나 볼 수 있는 ‘아디다스 스타디움’ 매장에서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2켤레 구매 시 20%, 3결레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커플 신발, 우정 신발 구매 찬스, 사면 살수록 커지는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