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눈매교정’ 찾는 남성 증가…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개선 핵심
2024-08-17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눈매교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도 증가하고 있다. 눈은 상대적으로 작은 부위만으로도 얼굴의 전반적인 인상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남성들의 경우 티 나는 결과가 아닌 쌍꺼풀 라인 없이 눈동자 노출량을 늘려주는 무쌍눈매교정을 선호하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눈매교정술을 통해 이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 남자 무쌍눈매교정은 안검하수를 교정해 눈동자의 노출량을 조절, 보다 크고 선명한 눈매를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아래 눈의 폭을 넓게 늘려줘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이점이다. 다른 수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수술 범위가 적어 즉각적인 일상 복귀 및 별도의 회복 기간이 짧다는 것도 장점이다. 눈밑지방재배치도 눈매교정과 함께 하면 이미지 개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눈 안쪽 결막 절개를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튀어나온 지방을 고르게 재배치해 매끈하고 환한 눈 밑을 만들 수 있다. 30분 이내 짧은 수술시간과 실밥제거가 불필요하며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미간 사이가 넓다면 남자 앞트임도 추천할 수 있다. 남자 앞트임은 눈의 길이와 모양, 비율에 따른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몽고주름 절개 후 불필요한 피부를 제거하고 자연스럽게 봉합하는 방식으로 과한 눈몰림 현상 없이 티 안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남자눈매교정이나 비절개눈매교정 등은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남성은 여성과 비교해 피부 두께, 지방량, 눈썹뼈 등 여성과 차이가 있는 만큼 남성 성형의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 중요한 것. 남성들은 자연스럽지만 깊어진 눈매를 만드는 것도 선호한다. 이를 위해 가로는 가늘고 길게, 세로는 일자로 과하지 않게 내리는 방식으로 디자인해야 한다. 여성들이 눈의 가로와 세로 모두 최대한 확장하는 형태의 눈성형을 선호한다는 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있다. 남성과 여성은 선호하는 눈성형에 차이가 있는 만큼 눈매교정가격만 고려해 성형외과를 찾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남자눈매교정이나 무쌍눈매교정, 비절개눈매교정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남성의 눈성형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을 우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