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학교 응시 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 운영 응시 원서 온라인 작성 후 반드시 접수처 방문을 통해 이상 유무 확인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은 세종시교육청과 모든 고등학교로 작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다만, 응시자는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후에 접수 내역을 가지고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 응시자 본인 여부와 응시원서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자필서명 해야 원서접수가 최종 완료된다.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수험생이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에서 직접 작성 후 졸업예정자의 경우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 완료하면 된다.
다만,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 한함),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거주자(해외 여행자는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음)는 예외적으로 대리 접수할 수 있다.
그리고 세종시에 거주하는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온라인 작성 후 세종시교육청 1층 별도 공간에 마련된 원서접수 창구를 방문하여 접수 완료하면 된다.
다만, 기타 학력 인정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대리 접수자는 온라인 작성 시스템은 불가하고, 접수처 방문 원서접수만 가능하다.
예비소집은 수능 전날인 11월 15일에 시험장 학교와 세종시교육청(교육청 접수자)에서 각각 운영되며, 이날 각 접수처에서 수험표가 교부된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세종시 관내 15개 고등학교(예비 시험장 포함)에서 11월 16일 치러질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졸업 예정자와 올해 9월 모의평가 접수 인원 등을 참고하여 지난해보다 400여 명이 증가한 약 4,800여 명이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안전하고 정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을 위해 원서접수가 절차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