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창업보육센터 천안캠퍼스 입주기업 협의회, 산학연협력 기부금 전달

2024-08-24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3일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창업보육센터 천안캠퍼스 입주기업 협의회’로부터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받았다.

산학협력단
산학연협력 기부금을 기부한 협의회 대표((주) 셀마 강현준)는 “창업기업들이 공주대 보육공간에 입주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아 스케일업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주대와 상호 협력 및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받아 꾸준히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안정적인 창업성공을 제고하고, 입주기업 및 청년창업 지원을 통해 고용창출 등 지역 내 경제활성화 견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또한, 현재 30개 기업(천안 17개 기업, 공주 13개 기업)을 보육하고 있으며, 지난 해 입주 기업 매출액 18,976백만원, 고용인원 141명으로 지역사회의 고용안정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송자 단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산학협력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지원해주신 기부금으로 산학협력발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