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 론칭

첫 제품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출시…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 시장 공략 강화

2023-08-31     김민주 기자
구氏반가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아워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하고 첫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구氏반가는 진주 명문가 구씨가문의 음식문화를 담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다.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 구 선대회장은 차별화된 베이스 육수 개발을 위해 직접 전국 유명한 식당을 다니며 맛품질 연구에 몰두했으며, ‘맛의 균일화’를 위해 최첨단 맞춤 설비를 도입했다. 구氏반가를 통해 양반들이 즐겨먹던 고깃국을 모티브로 국·탕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처음 선보인 제품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이다. 경상남도 진주 지역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소고기와 소곱창에 국내산 애느타리 버섯과 무를 넣고 끓인 프리미엄 해장국이다. 장시간 고온고압에서 각종 야채, 양지 등을 풍부하게 넣고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기존 시중 해장국 제품이 선지 원물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소고기를 듬뿍 넣었으며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했다. 조리 방법은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7~8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모두 담아 5분간 끓이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4분 30초간 데우면 된다. 아워홈몰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제품을 각 3개씩 증정한다. 이 중 베스트 품평을 선정해 아워홈 식사권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