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박선주 졸업생, 부천시 웹툰 공모전 수상 영예
2023-09-08 이현승 기자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한국영상대학교는 만화웹툰콘텐츠과 졸업생 박선주(20학번) 학생이 모든 웹툰 공모전(이하 모든 웹툰 공모전)’에서 <메이드 IN 보이>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상 수상은 웹툰 전문 제작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부천시가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공모전인 ‘제 2회 모든 웹툰 공모전(이하 모든 웹툰 공모전)’에서다.
모든 웹툰 공모전은 총 상금 규모가 1억 1,000만 원으로 기획력, 구성력, 제작력, 사업성 등의 항목으로 공모작을 평가하며, 수상자는 네이버웹툰 연재 또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작품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수상작 중 유일하게 개그 장르를 선택하여 과감하게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박선주 학생은 “작년 6월 한국영상대학교 졸업전시인 KUMWE에 출품했던 작품인데, 주변인들이 재미있다고 이야기 해 주었기에 용기를 내어 응모했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과는 매년 6월 졸업전시를 열어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난 6월 파주 출판도시 지지향에서 졸업전시회 및 피칭쇼, 잡페어를 총망라한 KUMWE를 개최한 바 있다.
만화웹툰콘텐츠과 성대훈 교수는 “큰 행사를 통해 좋은 학생들을 웹툰 업계에 선보이고 학생의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지속 가능한 모델로서 기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