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23일 개막

9월 23일 오후 7시 평창종합운동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막 본선 진출자 12팀의 무대에 더불어 골든차일드, 빅나티 등의 축하공연도 진행 별도 예매 없이 오후 2시부터 입장권 배부…무료입장 및 주차 편의 제공

2024-09-20     강연우 기자

싱어송라이터들의 축제인 '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이하 '강변가요제 뉴챌린지')가 오는 23일 오후 7시 평창종합운동장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가수 하하와 아나운서 정다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강변가요제 본선경연은 총 두 차례의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2팀의 경연과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래퍼 빅나티(BIG Naughty), 사운드 힐즈(soundhills) 등 아티스트들의 축하무대가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변가요제는 스타 싱어송라이터의 발굴과 대중음악의 다양성 증진을 목적으로 1979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작년 다시 부활했다. 그동안 이상은, 이선희, 장윤정 등 뛰어난 역량의 가수를 다수 배출해 스타 등용문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가요제로 자리 잡았다.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는 지난 6월 전국에서 참여자를 모집해 두 차례 예선을 진행하였고, 오는 9월 23일 오후 7시 강원 평창군 평창종합운동장에서 본선경연을 진행한다. 본선 진출자 12팀은 ▲김휘중 ▲남궁현 ▲놀플라워(nollflower) ▲롱아일랜드 ▲리버 브로스 ▲엔분의일(1/N) ▲찬온 ▲하다(HADA) ▲AUX(억스) ▲Cream(크림) ▲Lily Sue(릴리 수) ▲OAH!(오아!) (가나다 순)이다.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관계자는 "최종 진출자 12팀이 결정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의 본선경연이 드디어 개막한다"며 "싱어송라이터들의 축제이면서도 지역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본선 진출자들을 지지하고 응원해달라"고 덧붙였다.

본선 당일 현장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되며, 대상(1명) 4,000만원, 금상(1명) 1,500만원, 은상(1명) 700만원, 동상(1명) 500만원, 장려상(1명) 300만원으로 총 7,00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주어진다. 본선경연은 별도의 예매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오후 2시부터 입장권을 배부한다. 무료입장이며,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도 운영된다.

'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는 평창군이 주최하고 MBC 및 원주MBC가 주관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선 진출자 12팀의 창작곡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9월 24일 정오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