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조 펨테크 시장 잡아라”…올리브영, ‘W케어 서비스’ 신규 회원 혜택 마련

신규 가입자 최대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2024-10-04     민경식 기자
W케어

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CJ올리브영이 올 연말까지 모바일 앱(App) 내 월경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W케어 상품을 최대 5000원 할인하는 전용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W케어 서비스 가입 회원 수를 끌어올려 주기별 증상에 맞는 개인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고, 접근성과 경험률을 제고한다는 판단에서다.

올리브영은 지난 3월 자체 모바일 앱(App)에 월경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로, 약 반년만에 1년 치 누적 가입자 목표를 40% 이상 초과 달성하며 해당 서비스를 키우고 있다. 여성 건강과 관련해 국내에서 압도적인 상품군을 확보한 올리브영이 앱에 펨테크(Femtech)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말이다. 여성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는 기술과 서비스를 통칭한다. 펨테크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펨테크 규모는 127조 원에 이를 것으로 관측된다.  올리브영이 정의한 W케어는 ‘우리(We)·여성(Woman)·웰니스(Wellness)’라는 의미가 내포됐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기본적인 위생용품부터 Y존 케어를 위한 청결제, 건강한 성생활을 돕는 각종 용품과 트렁크 팬티 등 여성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행사 기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통해 W케어 서비스에 가입 후 월경일을 입력 시, W케어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위한 5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W케어 상품에 한해 최대 5000원이 할인된다. ‘나에게 꼭 맞는 월경용품’, ‘월경 끝! 컨디션 황금기’, ‘가임기에도 쾌적하게’, 등 개별 주기에 맞춰 각종 W케어 상품 큐레이션도 누릴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제안하고, 여성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이 관련 상품군을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W케어 서비스를 지속 육성, 한국 펨테크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