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족센터 “함께 키움! 함께 돌봄!” 가족운동회 성료

2024-10-22     이정수 기자
구미시가족센터는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경북 구미시가족센터는 10월 21일 선산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돌봄공동체 및 공동육아활동에 참여 중인 가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가족운동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돌봄공동체는 직접적인 혈연관계를 넘어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 또는 마을 아동을 돌보는 활동을 위해 모인 봉사자, 부모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구미시에는 작은도서관,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함께키움·함께돌봄’ 가족운동회는 돌봄공동체에 소속된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가족 친화적인 여가 시간을 보내면서 공동체별로 소속감을 높이고 정보교류도 함께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자는 “함께키움이라는 이름에 맞게 모두들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아이들을 위해서 왔지만, 부모에게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근희 구미시가족센터장은 “돌봄공동체 활동은 부모와 지역주민이 이웃의 아이들을 함께 돌보는 사업이다. 아동이 부모와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아동의 기질과 다양성이 존중받을 수 있는 형태의 돌봄이다. 부모가 중심이 되는 돌봄이 구미에서도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가족센터에서는 현재 공동육아를 함께할 자녀돌봄품앗이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