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레타 가족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개막 …고품격 클래식 하모니

2024-11-13     강연우 기자
2023년

오페레타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신작 : 월드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라!' 가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오케스트라 연주와 가슴 따듯한 이야기를 전하며 새로운 시즌을 개막했다.

오페라타 가족 뮤지컬 '판타지아' 겨울 시즌의 포문을 연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신작 : 월드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라!'는 HJ키즈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판타지아' 시리즈 신작으로, 기존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시리즈인 만큼 이번 작품에도 관객들의 기대가 가득 모이고 있다. 

작품은 기존 '판타지아'에 등장하던 부니부니 탐험대와 주인공 서진이의 동생 서준이가 새롭게 등장한다. 오케스트라 챔피언 대회까지 올라간 지휘자 서준이와 우승을 위해 서준이를 돕는 부니부니 탐험대는 최고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만드는 여정 속에서 사랑, 우정 등 따듯한 감정을 배워간다.

'판타지아' 시리즈의 자랑인 클래식 음악과 15인조 오케스트라의 합주도 관객들의 마음을 한층 더 풍요롭게 한다. 또한 작품은 모차르트, 푸치니, 베르디, 브람스, 베토벤 등 익숙한 클래식 음악을 바탕으로 색소폰, 호른, 튜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악기에 대해서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 클래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신작 : 월드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라!'는 커튼콜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HJ키즈의 시그니처로 불리기도 하는 '싱잉&포토타임'은 라이브 연주와 함께 배우들이 관객석으로 직접 내려오는 시간이다. 배우들은 관객들과 추억을 오래 남길 수 있도록 사진을 찍고, 함께 챔피언이 되기 위한 과정을 달려온 관객들에게 챔피언 스티커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로비에도 공연 시작 전부터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로비에는 HJ키즈 연말 뮤지컬 초대권, 산타 담요, 크리스마스 엽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 예스24 기증 도서로 꾸며진 작은 도서관, 지휘자 코스튬과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를 직접 들고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 공연 대기 시간마저 한 순간도 지루할 틈 없이 없다.

환한 표정으로 극장을 나선 관객들은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신작 : 월드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라!'에 대해 뜨거운 호평을 쏟아냈다. 관객들은 "내가 겨울을 기다린 이유. '판타지아' 시리즈 때문", "'판타지아'를 처음 본건데 이건 겨울 뮤지컬의 새로운 기준이다!", "아이가 어릴때부터 클래식을 쉽게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이 작품으로 완벽하게 방법을 찾았다!", "난 혼자서도 매년 '판타지아' 시리즈 다 챙겨보는 중. 그만큼 잘 만든 극이다 이거죠~", "클래식에 대한 편견 버리게 해준 '판타지아', 저 어릴 적에도 이런 공연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등 새로운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감과 그에 상응하는 만족감도 표했다.

오페라타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3 신작 : 월드 오케스트라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라!'는 11월 1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후에는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타지아' 시리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뮤지컬 '판타지아 시즌2 앵콜 : 특명! 소리 마왕으로부터 엄마를 구하라!'가 공연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 티켓, 네이버 예약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11일부터 12월 17일까지 회차 예매자에 한해 오프닝 위크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