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마 어워즈' 선한 영향력 확산 특별한 투표와 캠페인
팬덤과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일정 금액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기부하는 특별한 투표 일본 갤럭시 하라주쿠 '2023 마마 어워즈' - 팝업 현장 내 AI 보이스 참여 캠페인 마련 심준범 음악콘텐츠본부장 "글로벌에 '굿 바이브' 확산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들 마련"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가 글로벌 K-POP 팬들이 직접 참여해 선한 영향력까지 발현하는 특별한 투표 이벤트부터 AI 보이스로 ESG를 실천하는 '굿 바이브, 굿 보이스'(Good Vibes, Good Voices) 캠페인까지 다채로운 활동들로 주목받고 있다.
'2023 마마 어워즈' 글로벌 케이팝(K-POP) 팬들이 직접 참여해 올해의 케이팝 트렌드를 이끌어 나간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부문 후보 선정을 위한 투표를 금일 20일 마감한다.
투표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케이팝 컬처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투표 종료 후에는 투표 결과에 따라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유네스코(UNESCO)와 CJ가 함께하는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교육 환경 개선 캠페인을 위한 기부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 투표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것.
'2023 마마 어워즈'와 연계한 ESG 캠페인도 준비되어 있다. 올해 '2023 마마 어워즈'는 '원 아이 본'(ONE I BORN)을 콘셉트로 한다. 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세상 단 하나의 존재 '나(I)'와 '마마(MAMA)'가 만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완벽한 '하나(One)'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굿 바이브, 굿 보이스' 캠페인 역시 '2023 마마 어워즈'의 콘셉트에 부합해 수많은 나(I)들의 목소리를 모아 하나(ONE)로 만들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새로운 목소리를 탄생(BORN) 시킨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CJ ENM은 글로벌 K-POP 팬들의 목소리를 모아 모두 함께 즐기는 콘텐츠 세상을 위한 새로운 AI 보이스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11월 21일부터 일본 갤럭시 하라주쿠와 콜라보한 '2023 마마 어워즈' 팝업 현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팝업 현장에는 11월 24일까지 자신만의 퍼포먼스와 자유로움이 돋보이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삼성 갤럭시 특별상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Galaxy Neo Flip Artist) 투표 부스도 마련되는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CJ ENM 심준범 음악콘텐츠본부장은 "'2023 마마 어워즈'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단 하나의 존재'로서의 개개인의 가치를 증명하고 이들의 꿈을 이뤄줄 음악 세계가 되어 놀라운 잠재력과 무한한 상상력, 긍정의 에너지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과 소통하는 시상식 '마마 어워즈'와 함께 글로벌에 '굿 바이브'를 확산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들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오는 11월 28일, 29일 양일간 일본 도쿄 돔에서 양일간 개최되는 '2023 마마 어워즈'는 타이틀 스폰서로 삼성 갤럭시(SAMSUNG Galaxy)가 함께하며, Mnet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Mnet K-POP을 비롯해 Mnet TV, KCON official, M2를 통해서도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