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3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4-11-27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하남시가 ‘제9회 2023 올해의 SNS (2023 SNS OF THE YEAR AWARD)’ 블로그 부문(기초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총 10개의 플랫폼(부문)에 기업, 정부부처, 광역·기초지자체, 공기업과 비영리단체 등 200여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매체별 활용도를 측정 ·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시 공식 블로그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크게 5개의 카테고리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데일리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하는 '오늘의하남' ▲주요 시정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는 '소식통하남' ▲하남시의 일상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취재하는 '일상속하남' ▲전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 레시피, 육아 등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이야기하남' ▲시민들에게 매월 이벤트 및 디지털 굿즈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함께하남'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앞으로도 시 블로그가 시의 다양한 소식들을 알리는 하남시의 대표 채널로써 제 역할에 충실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