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갤러리 씨에스타 대표 제니퍼 리, Artjobs 주최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2023-12-10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2023년 활발하게 국제 무대로 진출하고 있는 온라인 갤러리 씨에스타 대표 제니퍼 리(Jennifer Lee, 이향애)의 수상 소식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다.

씨에스타 운영사 링크뉴스는 제니퍼 리가 최근 미국 테라바르바(TERAVARVA) 갤러리 주최 The ‘7th FLOWER’ International Art Competition에서 인재상을 받은 데 이어, 영국에 본사가 있는 세계 최대의 예술인 구인·구직 사이트 Artjob 주최 ’2023년 11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ArtJobs

이번에 선정된 제니퍼 리의 작품 「The Melody of Angels Ⅱ」는 올해 5월 아들러 주최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시 공모 당선으로 뉴요커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추상화 작품으로, 해당 작품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결과가 됐다.

제니퍼 리 외에 2023년 11월 이달의 작가로는 요르단의 주드 자와이데(Jude Zawaideh), 미국의 예나 아타라스(Jena Ataras), 미국의 마들렌 카우디(Madeleine Kaudy), 그리고 독일에서 활동하고 있는 황의영 작가가 공동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출판물, 전시회, 갤러리 프로젝트에 국한되지 않고 ArtWeek 및 ArtJobs의 큐레이트 프로젝트에 추천되는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