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한파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나라로 떠나보자" 에어비앤비, 전 세계 게스트를 사로잡은 겨울 여행은 '열대 지역에서의 물놀이'
- 전 세계 에어비앤비 게스트는 멋진 수영장, 해변 근처, 열대 지역 카테고리 내 숙소 주목 - 한국인 게스트의 겨울 여행 최다 예약 카테고리는 열대 지역, 멋진 수영장이 상위권 차지 - 추운 겨울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에어비앤비 숙소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12월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됐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에어비앤비가 멋진 수영장, 해변 근처, 열대 지역 카테고리 속 다양한 숙소를 소개한다.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1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겨울철 여행 을 예약한 한국 게스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카테고리는 상징적 도시, 열대 지역, 멋진 수영장 순으로 나타나며, 한파를 피해 따뜻한 지역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숙소에 주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022년 6월에서 2023년 6월까지 전 세계 에어비앤비 게스트들이 가장 위시리스트에 많이 담은 멋진 수영장, 해변 근처, 열대 지역 카테고리 숙소를 살펴보자.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나무 하우스부터 대서양림 한복판에 자리한 하우스까지 잠시 추운 겨울을 잊고 뜨거운 햇볕 속 여름을 즐길 수 있다.
멕시코 툴룸 지역에 위치한 이 특별한 로프트에서 정글 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부드러운 햇살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느껴보자. 수백 그루의 야자수와 열대 식물, 평화로운 분수가 있는 마법 같은 정글 정원이 입구에서부터 게스트를 맞아준다.
전용 출입구를 통해 숙소로 들어가면 층고가 높은 거실 공간에서 환상적인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마스터 침실 내 프라이빗 트리 루프탑, 옥상의 플런지 풀에서 나무를 바라보며 휴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용 수영장,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를 활용한 목재 디자인 가구 등 럭셔리하면서도 편안한 숙소 디자인을 갖추었으며, 여기에 자연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모든 순간이 마치 예술 같은 따뜻한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세계적인 관광지 발리 동부 카랑가셈에 있는 숙소로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형태의 실험적인 대나무 하우스다. 친환경 라이프와 대나무의 우아함이 결합되어 자연 애호가 및 평온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피난처가 되어줄 것이다.
1층에는 아늑한 거실과 휴식 공간, 깔끔한 주방이 마련돼 게스트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징적인 것은 개인 침실이 따로 없고 숙소 내 모든 공간이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게스트들은 머무는 동안 서로 숙소를 공유하는데 익숙해져야 한다. 또한 수영장 위에 자리한 커다란 그물을 통해 대나무 선반을 기어 올라가거나 마스터 침실로 이동할 수 있는 등 장난기가 가득한 공간이다.
브라질 파라티 지역 내 대서양림 한복판에 자리한 이 숙소는 울창한 산림과 전용 폭포, 자연 수영장 그리고 이국적인 야생 동물로 둘러싸여 이색적인 휴양지가 되어줄 것이다. 실내에는 TV와 넓은 욕실, 시설이 완비된 주방이 있어 머무는 동안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으며 6개의 매트를 갖춰 요가를 비롯해 다양한 운동을 자연에서 즐길 수 있다.
숙소에서 약 80m 걸으면 나타나는 자연 수영장과 전용 폭포는 수영과 명상을 즐기고, 폭포 마사지까지 받을 수 있어 휴가를 즐기는 최적의 장소다. 다양한 생물 생태계를 자랑하는 대서양림 깊숙한 곳에 자리한 숙소인 만큼, 자연을 존중하고 지키려는 게스트라면 더욱 뜻깊은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열대 낙원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독채는 자연과 문명이 공존하는 코스타리카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이상적인 숙소다. 숙소는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어 게스트는 실내 대부분의 공간에서 푸르른 야자수를 조망할 수 있으며, 이국적이면서도 깔끔하게 조성된 느낌을 주는 실내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열대 야자수 아래에는 자연석으로 시공한 수영장이 마련돼 있어 게스트는 프라이빗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는 해변이 위치해 있어 서핑을 즐기며 짜릿한 기분을 만끽해 볼 수 있다.
침실에서 헬더버그 산맥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 숙소는 숨이 멎는듯한 장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고지대에 위치해 게스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동시에, 완전한 휴식과 고요함을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간 구성은 물론, 온전하게 나만을 위해 준비된 공간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야외공간 테라스에는 바베큐 장비가 마련돼 있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대서양 해변을 따라 다채로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해변 도시인 케이프타운이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숙소에서 나와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