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IT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IT희망학교』 졸업식 성료
2024-12-14 김길수 기자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지난 9일,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 제8기 프로젝트 발표 및 졸업식을 성료했다.
「IT희망학교」는 현장 중심의 청소년 IT 진로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과 티맥스나누미와 상호 협력하여 11년째 진행 중인 공동 사업이다.
약 4개월간의 「IT희망학교」 과정을 평가하고 공유하는 이번 발표회는 조별 프로젝트 발표, 활동 소감 나눔 등을 통해 참여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티맥스나누미 사회공헌단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우수 청소년 및 청년과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2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15,000,000원을 전달했으며, TmaxA&C 박삼연 부회장이 함께 참여해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한편, 「IT희망학교」를 위해 결성된 티맥스나누미는 TmaxA&C, TmaxSoft, TmaxTibero 연구원 및 직원으로 결성되어,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협력과 자문 및 프로그램의 멘토를 지원하고 있다.
2013년 1기 졸업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4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IT 청소년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성장시키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