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2024년도 신규사업 발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4-12-15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지난 14일 오후에 2024년도 신규사업 발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영유아 건강권 보장 및 학대 조기진단을 위한 소규모 어린이집 방문 진료 지원사업(우수상) ▲강점기반 코칭을 통한 사회복지사 리더십 및 관계 감수성 워크숍(장려상) ▲경기도 장기근속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인증사업(장려상) ▲사회복지종사자의 안전벨트(장려상)이다.
우수상을 차지한 허빈님은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에 따라 영유아 100명 이상을 보육하는 어린이집의 경우 간호사(간호조무사 포함) 1명을 두도록 명시되어 있으나, 그 미만의 영유아를 보육하는 어린이집의 경우는 건강검진 내역서만을 제출받는 실상이다.” 라며 “영유아들의 기본적인 건강복지에 대해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앞장서 경기도 영유아 생명권 보장 및 학대 조기진단을 위한 방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아 아이디어를 내게 됐다”고 말했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신규사업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사회서비스원 역할을 알리고 경기도 360° 돌봄 정책에 발 맞춰 신규사업 발굴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