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주관 개최

정기 월례회의 안건토의, 시상식 등 진행

2024-12-21     백중현 기자
양천구의회는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양천구의회는 20일 오후 3시 양천구청 3층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양천구의회 주관으로 열린 회의에는 서울시 구의장협의회 회장인 최동철 의장을 비롯 각 구의회 의장과 양천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 사무총장인 정선희 의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각 구 의장소개, 최동철 협의회 회장의 인사말, 양천구의회 이재식 의장의 환영사, 감사패 증정, 의정대상 시상, 안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식
이재식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양천구에서 서울시 각 구 의장님들과 2023년 한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의정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의장협의회 회의를 통해 여러 안건들을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 오늘 회의에서도 지역에 당면한 문제들을 잘 마무리하고 밝아오는 새해에 지방자치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월례회의에서는 이기재 양천구청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양천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양천구의회 정택진, 임준희, 최혜숙, 김광성, 곽고은 의원이 그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본
이어 의장협의회는 구의회 상호간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통 관심사항과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후 12월 월례회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