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5년 연속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혁신경영 부문’ 전국 최초 5년 연속 대상 수상 ‘쾌거’

2023-12-21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태안군은 가세로 군수가 ‘제12회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전국 최초 5년 연속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혁신을 거듭해 뛰어난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치경영을 펼치는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가 군수는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대에 부응한 가치관 정립과 더불어 무질서에 대한 엄격한 경고 및 비타협에 나서는 등 안일한 사고를 벗겨내는 노력을 기울이고 풍요로운 미래를 열기 위한 감각적이고 과감한 정책 추진에 몰두했다.

특히, 태안읍성 동문 복원을 마무리해 읍성의 600년 얼을 되찾고 군민과 함께 안흥진성과 백화산·삭선리의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에 앞장섰다.

또한 개관을 앞둔 해양치유센터 건립 사업을 통해 해양치유 대표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에도 나서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 군수는 공설영묘전 봉안당 확충 사업 준공과 어르신 돌봄센터 착공, 일반농산어촌 개발 사업 7년 연속 선정, 태안읍 도시재생 사업 공모 선정, 태권도·마라톤 등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 등 각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수시로 현장에 나가 군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는 리더십’에도 적극 나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적극적인 협조로 올 한해 많은 성과들을 거뒀다”며 “태안군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전을 멈추지 않고 군민 모두가 군정의 중심이 되는 휴머니즘 군정을 펼쳐 경제·사회·문화의 중흥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태안=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