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제108회 겨울독서교실 '책으로 만나는 생각 놀이터' 운영

2025-01-04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초등학교 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2024년 제108회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독서교실은 ‘책으로 만나는 생각 놀이터’를 주제로 운영하며 ▶[동시] 나는 ( )에요 동시 쓰기 ▶[과학] LED 킥보드 만들기 ▶[역사] 팝업북으로 만나는 화폐 속 역사인물 ▶[책놀이] 책으로 똑똑! 책놀이와 토론 ▶[미술] 반 고흐 이야기 아트무드등 만들기 ▶[연극]그림책 연극놀이 등으로 구성해 독서와 독후활동을 통한 체험과 표현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3일 오전 10시부터 부평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업은 나래울실(1층)에서 대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어린이 독서동아리, 유아동화교실, 열우물도서관교실, 온오프라인 독서퀴즈 등 다채로운 어린이 독서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라며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책을 만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독서교실을 통해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