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새로운 시대의 지속 가능한 성장 위한 동반자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신간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은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 세대와 ESG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경제경영서다. 이 책에서는 MZ 세대의 특징과 특성, 그리고 이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마케팅에 접목시킬 수 있을지를 설명한다.
21세기 초 급격한 사회 변화와 함께 디지털 혁명의 진전, 글로벌화의 가속으로 태어난 새로운 인식이 우리의 사회, 경제, 비즈니스 모델에도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새로 떠오르는 개념이 ESG 마케팅이다. ESG 마케팅은 변화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려는 노력의 한 부분으로, 환경, 사회적 영향, 기업 운영에 관한 책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MZ 세대와의 협력 및 ESG 제품 개발은 기업에 비즈니스 성공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노력은 미래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은 이러한 MZ 세대를 겨냥해 어떻게 하면 기업들이 ESG 마케팅을 구상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두 가지 핵심 주제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추고 싶다면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과 함께 행복한 여정을 시작해 보길 권유한다.
<유비쿼터스 MZ 세대와 ESG 마케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