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구의회 청사 내 무장애 키오스크 설치

구의회 관련해 유용한 정보, 점자·음성·수어·높낮이 조절 탑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장애인·비장애인 모두가 쉽게 찾아볼 수 있어

2025-01-05     백중현 기자
서대문구의회가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서대문구의회가 의회 청사 1층에 누구나 쉽게 다양한 구의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무장애 무인정보 단말기(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의회를 찾는 주민 누구나 키오스크를 통해 서대문구의회에 관련한 소개 자료와 청사 길 안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키오스크는 점자, 음성, 수어 기능은 물론 높낮이 자동 조절, 화면 확대 기능 등이 탑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실제 키오스크 안에는 의회 구성 현황부터 구의원에 대한 정보, 의회 기능, 역대 구의원 정보, 청사 구성 등 상세 내용 모두를 담았다. 또, 서대문구의회 홈페이지와 연동, 더 많은 구의회 소식을 접하게 했다.  첫 시연회에 참석한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우리 구의회가 복합 청사로 구성된 만큼, 아이부터 어르신, 장애인과 비장애인 등 다양한 주민들이 청사를 찾아주고 있다”며 “이번 무장애 무인정보 단말기(키오스크)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의회 정보를 찾아보고, 서대문구의회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