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영 강원대 총장, ‘LA 재미한인수의사 간담회’ 개최

2025-01-09     황경근 기자
6일,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강원대학교 김헌영 총장이 지난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LA 재미한인수의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헌영 총장을 비롯해 이광호 LINC 사업단장, 임현승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 박정호 수의학과 교수, 신동국·Scott Lee·최협 재미한인수의사회 수의사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의 국제교류 활성화 및 글로벌 첨단 수의과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LA 동물병원 실습 기회 확대 및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수의과대학과의 상호 교류 프로그램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국제적 수준의 연구와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의사들이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은 미국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과 「국제교류 협정(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LA 지역 동물병원 실습 ▲학외연수(externship) 프로그램 등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