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가족재단·유설희간호학원, 업무협약(MOU) 체결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양 기관 노력

2025-01-10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재)인천여성가족재단은 지난 8일 유설희간호학원과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자간 회의를 여러 차례 개최하여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하게 되었고, 협약에 대한 내용은 교육 및 취업 지원을 위한 협력, 교육 사업 상호교류 및 홍보, 취업 연계 지원 및 취업 활성화,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교육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등 이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김미애 대표이사는“앞으로도 인천여성가족재단과 유설희간호학원, 양 기관 간 일자리, 교육, 기관협력 등 다양한 여성 교육과 취업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이번 협약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성의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유설희간호학원 유설희 대표원장은“인천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여성들이 사회에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들이 다양한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여성 역량 강화를 통해 사회 참여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원을 위해 함께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