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성료’

‘물 나누기와 땅 더하기’ 출판

2024-01-11     이정수 기자
제22대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제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장세용 구미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0일 오후 3시 구미코에서 자신의 저서 '물 나누기와 땅 더하기' 출간에 따른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저서 '물 나누기와 땅 더하기'는 장세용 예비후보가 민선 7기 구미시장에 취임한 이후부터 최근까지 쓴 글들을 묶은 책이다. 장세용 예비후보는 "지난 6년간을 돌아보며 구미의 미래 100년 구상을 소개한 책이다. 도시 행정과 경제 그리고 문화적 혁신과 관련한 생각들을 정리해 놓았다"라고 했다.
장세용 예비후보는 2018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후보로는 유일하게 TK에서 당선된 이력을 갖고 있다. 현재 김대중 재단 경북지부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축사로 나선 박동진 구미 생가보전회 회장은 “장세용 예비후보와 선후배로서 어린 시절 죽마고우처럼 지낸 사이다”라며 장 예비후보와 인연을 소개했다. 이어서, 김영민 구미 YMCA (전) 사무총장, 김종길 구미시 현대사 모임 대표, 김재우 더불어민주당 구미갑 지역위원장이 축사를 통해 장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또한, 문재인 전 대통령, 정세균 전 국무총리,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두관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고향선후배, 퇴직한 구미시청 공무원 등 장세용 예비후보가 오랫동안 관계를 맺어온 지인과 지역구 주민, 더불어민주당 당원이 함께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다. 장세용 예비후보는 '가자! 메가시티, 구미-대구 통합'을 대표 공약으로 내걸고 지난달 26일 예비후보로 등록하여 선거운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