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건축사12명 꿈마루 촉진자 위촉

합리적인 공간혁신 구축 방향 제시  사례 발표와 특강 진행

2025-01-18     이현승 기자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8일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건축사회(이하 세종시건축사회) 소속 건축사 12명에게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 촉진자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세종꿈마루 촉진자는 지난해 활동했던 7명과 지난 10월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된 5명을 포함하여 총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세종꿈마루 촉진자는 학생과 교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공간 디자인을 구체화하고 사용자 참여 설계 전체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장 수여 이후에는 사업내용, 추진 일정 등을 포함한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했다.

더불어 ‘미래교육과 학교공간 혁신모델’, ‘사전기획과 사용자 참여 설계’ 특강도 함께 진행하여 촉진자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주었다. 새로 위촉된 재후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이준호 건축사는 “사례 발표와 특강이 세종꿈마루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구체화하고 합리적인 공간혁신 구축 방향을 제시하여 촉진자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호연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12명 건축사에 대한 세종꿈마루 촉진자 위촉으로 역량 있는 촉진자와 학교 구성원이 협력하고 소통하여 사용자의 삶과 배움이 반영된 공간혁신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