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한국 해비타트에 1억원 기탁

임직원과 회사 매칭 그랜트 통해 기부금 확보 기부처 발굴해 2월 중 1억원 추가 기탁 예정

2024-02-01     이소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매일일보 = 이소현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가운데 1억원을 한국해비타트에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했다.  매칭그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각 임직원들의 매달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금액을 모으면 회사가 이와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방식이다. 올해 모금된 금액은 임직원 1억원 회사 측 1억원으로 총 2억원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해비타트에 1억원을 기탁하고 2월 중 추가 기부처를 발굴해 나머지 금액을 전달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매칭 그랜트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서 진행한 만큼 의미가 깊다”라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은 ESG 경영의 근간인 만큼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속해서 활동함과 동시에 임직원들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추가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