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월 15일 ‘2024년 평생학습 사업설명회’ 개최
시민의 삶과 동행하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 위한 발걸음
매일일보 = 김순철 기자 | 파주시는 평생학습 사업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2월 15일, 파주시 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시민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사업 목적,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된 사업 내용 및 재능 나눔과 같은 사회공헌활동 요건 등 23년 대비 변화된 사항을 중점으로 공모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공모사업은 ▲5060 역량 강화 지원 ▲경기행복학습마을 운영 지원 ▲성인문해교육 지원 ▲시민교육 활성화 ▲시민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찾아가는 파주시민강좌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등 8개 분야로, 시는 지원 예산으로 3억 7천여만 원을 편성하여 약 60여 개의 기관·단체를 지원한다.
공모 신청 기간은 2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단체)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 누리집에서 사업별 내용, 지원 자격 등을 확인한 후 보탬이(e)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종춘 문화교육국장은 “평생학습도시로서 파주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파주시 평생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주=김순철 기자 kpjachi4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