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나이스(NEIS) 위탁용역 체결
전문 상담경력자 신속하고 효율적 지원
2024-02-13 이현승 기자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2024년부터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위탁용역’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위탁용역은 나이스(NEIS) 사용자 지원 중심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지원을 한다.
현재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무업무 ▲학교행정 ▲일반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도 나이스(NEIS) 상담센터에서 지원한 건수는 총 9,817건이며, 3명의 직원이 월평균 약 818건의 학교 상담을 지원했다.
지원 내용은 교무업무가 5,497건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행정 2,552건, 학교행정 1,079건 순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운영을 위해 지난 1월 9일부터 상담센터 전문인력 상담경력자 3명이 배치되어 운영하고 있 있다.
세종교육원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질의 전화(게시판 포함)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FAQ(자주 하는 질문) 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에 전문 상담경력자를 배치함으로써 사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NEI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