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품고 날았다…지난해 영업이익 317억원
전년比 62% ↑…- 4분기 매출 1095억원 "IP 강화 통해 글로벌 팬덤 확보 집중할 것"
2024-02-14 이태민 기자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네오위즈가 지난해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해 출시한 콘솔-PC게임 'P의 거짓' 흥행에 힘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연결기준 연간 매출 3656억원, 영업이익 3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24%, 62%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2% 증가한 465억원이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51억원, 당기순이익 2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흑자전환했다. 이 기간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613억원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P의 거짓’의 흥행 성과가 반영됐다는 평가다. P의 거짓은 글로벌 출시 한 달 만에 100만장 이상 판매됐고, 지난해 11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포함,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과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 등 총 6개의 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지난해 11월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 ‘산나비’와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한 ‘스컬’의 꾸준한 약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함께 참여한 ‘스팀 겨울 할인행사’ 등도 PC·콘솔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모바일 게임 부문은 3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지난해 12월 ‘브라운더스트2’의 반주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지표가 개선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21억원이다. 네오위즈는 중장기 목표로 '지식재산권(IP) 글로벌 팬덤 확보'를 내세웠다. P의 거짓은 올해 스토리 확장형 다운로드 가능 콘텐츠(DLC)를 출시하는 한편, 차기작 개발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은 상반기 내 정식 출시 예정으로 감성적인 그래픽과 친근하고 캐주얼한 매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아울러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2월 중국 외자판호를 발급받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네오위즈는 올해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신작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달 일본에서 출시한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도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또 자회사 파우게임즈가 일본 IP를 활용해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올해 출시를 앞두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스포츠 장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등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