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지난해 매출 7260억원…8년 연속 최대치

영업이익 1600억원…전년比 52.8%↑ "IP 확장·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원년 삼을 것"

2024-02-15     이태민 기자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그라비티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260억원, 영업이익 1600억원을 기록, 8년 연속 최대 연간 실적을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56.6%, 영업이익은 52.8% 증가했다.

연실적 상승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매출 발생이 일조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매출 증가와 지난해 1월 한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매출 발생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지난해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460억원, 영업이익은 2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1%, 33.3% 감소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 매출 감소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그라비티는 올해를 지식재산권(IP) 본격 확장 및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외 다양한 게임쇼에서 선보인 모바일, PC, 콘솔, 인터넷TV(IPTV), 웹툰 등 다양한 플랫폼의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PC&콘솔 기대작인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5월 30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또한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다양한 장르의 인디 게임을 글로벌 지역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앞선 론칭 지역마다 좋은 성과를 거둔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해 1분기 북중남미 지역에 글로벌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작년 8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은 이후 올해 상반기 내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도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지난해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대, PC&콘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 역량 강화, 신규 IP 발굴 등 적극적인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간 해”라며, “올해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개발, 퍼블리싱, 협업 등을 통해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과 함께 더욱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