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예스24 X 이마트24, 콜라보 이벤트 진행

-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 3월 24일까지 진행 - 책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 -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 등 경품 풍성 - 예스24 ‘올해의 책’ 1위 「도둑맞은 집중력」과 양식을 함께 즐기는 콜라보 도시락 출시

2025-02-16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한 두 번째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를 3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예스24
두 번째 콜라보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책 이벤트는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와 맛있는 음식을 책과 함께 담아낸 '일용할 양식' 도시락 출시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책장셰프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현실에서 먹어보고 싶은 책 속 음식' 아이디어를 고객들이 제안하면 대상(1명)·최우수상(5명)·우수상(10명)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작은 '예스24'와 '이마트24'가 콜라보 상품으로 제작 및 출시한다.
'책장셰프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에게는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을 수여하고,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eBook 리더기 '크레마' 시리즈의 최신 모델 '크레마 모티프'와 크레마클럽 365일 이용권, 이마트24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YES상품권 1천원과 이마트24 2천원 할인 쿠폰을, '오늘의 랜덤 메뉴'로 선정된 주인공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불어 '책장셰프 콘테스트'에 참여한 아이디어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YES상품권 500원을 증정하는 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추후 예스24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책장셰프 콘테스트' 중간 투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예스24'와 '이마트24'는 '일용할 양식' 도시락을 출시한다.  마음의 '양식'인 책과 '양식' 대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도시락으로,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의 일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눈꽃 치즈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 & 치즈 토마토 파스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2월 15일과 20일부터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예스24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구매 시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구매 시에도 최대 100만원의 YES상품권을 전원 증정하는 당첨 이벤트가 실시된다. 한편, 예스24와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마케팅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콜라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